1. 웹사이트 제작 단계에서의 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 엔진 최적화는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단계에서부터 고려해야 합니다.
- URL 구성: 각 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할지, 그 구조가 검색 엔진에게 알맞는지, 적절한 URL 구성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 소개 페이지에 대한 URL을www.example.com/products로 구성함으로써 검색 엔진에서 그 페이지가 "제품 소개"와 관련된 페이지임을 인지하게 됩니다.
- 메타태그 이용: 제목, 설명, 키워드 등의 메타태그는 분명하게 작성하여 검색 엔진이 내용에 대해 밝혀지도록 해야 합니다.
- 페이지 속도: 페이지 로딩 속도는 검색 엔진의 순위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최대한 빠르게 페이지가 로딩되도록 해야 합니다.
2. 키워드 분석
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에 있어서 키워드 분석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키워드를 선택하여, 검색이되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게 됩니다. 키워드 분석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으면서, 높은 검색량과 경쟁도를 가지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내용에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콘텐츠 관련 작업
컨텐츠 작업에 있어서는 다음 사항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자체 컨텐츠 제작: 검색엔진에서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 제작을 진행하며, 최신 트렌드를 따라간 새로운 소식도 접목시킵니다.
- 웹사이트 반응성: 모바일에 대한 반응성을 고려해 설계, 수정합니다.
- 내외부 링크 설정: 내부링크뿐만 아니라 상업적인 면을 고려해 외부사이트와의 링크도 맺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여,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손쉽게 수 많은 사용자와 교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