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 설정 단계에서는 다음의 정보를 반드시 고려해야합니다.
1. 시장 분석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시장에 대해 분석해보세요. 누가 이제까지 이 시장에서 대부분의 제품을 사용했는지, 그들이 언제시기에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를 고민합니다. 이를 위한방법으로는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포스트글과 연계해서 직접 선호하는 제품, 서비스 종류가 어떤 것인지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고객 프로파일 구성
앞서 분석한 시장에서 남성/여성, 나이, 소득 수준, 학력 수준, 취미, 가족구성 등 세분화겟 대상 선정 기준
고객 프로파일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항 된 고객 프로파일 구성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타겟 대상 선정에 기여합니다.
3.을 고려하여 타겟 대상을 선정하세요.
- 사업의 주요 지역: 유망한 지역구 중심으로 대상을 정합니다.
- 관심 분야: 관심갖는 분야를 선정하여 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거나, 제품을 정하도록 유도합시다.
- 비즈니스 유형: 주요 고객 계층을 어떤 유형을 가지는지 파악하여 선택합니다. 어떤 종류의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지도 판매전략을 수립합니다.
- 소비성향 및 취향: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서비스의 인기를 도출하고, 추가기능에 대한 탐구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확한 타겟 대상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