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적합한 플랫폼 선택
소셜 미디어는 다양한 플랫폼이 있습니다. 매니저는 먼저 타겟 대상이 사용하는 플랫폼을 고려합니다. 또한,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하여 광고 채널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브랜딩에 집중
소비자에게 브랜드(회사)를 더욱 알리는 과정에서 소셜 미디어는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해당 회사의 성향에 맞게 브랜드 캐릭터, 로고, 색상 등을 활용한 내용들은 시각화와 함께 한 몸이 되어 소비자에게 더욱 자연스럽게 인지되게 됩니다.
3. 이벤트 등 행사 활용
소셜 미디어에서는 대규모 이벤트 시작, 증가추세가 관찰됩니다. 이는 회사와 소비자간의 상호작용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댓글 이벤트, 공짜 쿠폰 발행 등 행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소비자 평가에 대한 대응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는 간편하게 상품 종류 및 고객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칭찬 및 불만에 대한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간략한 답변은 편리합니다.
사회적 공감 및 브랜드 홍보를 위해 소셜 메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제품과 서비스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고객과의 상호작용공간에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